
음성대화 및 기록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AINote’ 이미지
엘젠이 오는 5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단일 인공지능 행사로 아시아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제7회 국제 인공지능 대전(AI EXPO KOREA 2024)’에 참가해 자사의 음성대화 및 기록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AINote’와 디지털 약자의 접근성에 최적화된 기능을 선보이는 키오스크를 비롯해 다양한 AI 플랫폼을 선보인다.
특히, 엘젠은 이번 전시에서 앱 무료 이용권 및 F&B 프렌차이즈,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전시 방문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엘젠은 기존의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가 아닌 On-Device AI 기술을 홍보한다. 네트워크 연결에 의존하지 않고도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복원력 및 운영 일관성을 유지해 네트워크가 없거나 네트워크 대역폭이 제한된 환경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는 내용이다.

이미지:본지DB
따라서 스마트폰, 자동차, 노트북/PC, 로봇, 반도체, 생활가전 등에 적용 가능한 On-device AI 시스템이 필요한 고객에 주력하여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다.
한편 (주)엘젠은 차세대 딥러닝 기술을 적용한 온디바이스 AI 전문기업으로, 가치와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미래국방혁신기술개발사업 신규 과제 공모에 선정돼 야심차게 개발한 On-device AI 시스템을 국방부 PC에 공급했던 경험을 발판 삼아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엘젠의 관계자는 "LLM On-device 개발, 음성(STT/TTS) 기술 고도화, 경량화 AI 엔진과 AI 반도체 산업 융합 연구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부스 방문객의 많은 호응과 관심을 끌어내겠다는 의지를 비췄다.
출처 : 인공지능신문(https://www.ai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