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각 고등학교 로고 이미지
교육부와 과기정보통신부가 함께 지원하는 부처 연계형 소프트웨어분야 대한민국 '영마이스터'를 육성하는 SW마이스터고등학교 4개교가 13일부터 1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 공동관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SW개발 및 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생·학부모 및 SW마이스터고와의 협력과 채용 등에 대해 관심이 많은 국내외 기업 등을 대상으로 학교의 우수성에 대해 소개한다.
4개교는 광주SW마이스터고, 대구SW마이스터고, 대덕SW마이스터고, 부산SW마이스터고 등으로 주요 전시 콘텐츠는 학생들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다양한 SW기술을 기반으로 직접 구현한 전공동아리 결과물 및 학교의 교육과정, 성과 등을 소개하기 위한 안내 자료를 배포 할 계획이다.
대표적 전시 콘텐츠로는 대구SW마이스터고에서 개발한 자동화된 부루마블인 'MARBLE.PY', 광주SW마이스터고 학생들이 MZ세대들을 중심으로 유행을 하고 있는 MBTI를 활용하여 사용자의 성향에 맞는 노래를 추천해 주는 'PlayList' 등이 전시 된다
한편, 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등학교는 가장 먼저 개교를 한 학교는 대전에 위치한 '대덕SW마이스터고등학교'를 비롯한 '대구SW마이스터고등학교', '광주SW마이스터고등학교', '부산SW마이스터고등학교' 순으로 개교하여 우수 SW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입학 한 학생들은 1년간(1학년) 학과의 구분 없이 공통 과정의 수업에 참여하며 2학년부터 세부 전공에 따라 교육과정 내의 과목을 이수한다. 프로젝트 중심의 정규 수업 외 방과 후 학습, 전공동아리, 멘토링 등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며, 졸업 전 취업을 목표로 하며 졸업 후 대다수의 학생들이 SW관련 기업에 취업을 하고 있다.
출처 : 인공지능신문(https://www.aitime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