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  

네이버클라우드, ‘국제인공지능대전 2022’ 참가... 선도적인 네이버 인공지능과 A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 선보인다

지난해 'AI EXPO KOREA 2021' 네이버클라우드 부스 전경

지난해 'AI EXPO KOREA 2021' 네이버클라우드 부스 전경

 

네이버클라우드(대표 박원기)은 4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서울 코엑스 에서 개최되는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에 참가해 네이버의 AI 기술을 적용한 다양한 AI 기반 클라우드 서비스와 적용 사례들을 선보인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국내 최초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HyperCLOVA)’를 활용한 클로바 스튜디오(CLOVA Studio)를 비롯해 클로바 더빙(CLOVA Dubbing), 클로바 OCR(CLOVA OCR) 등 네이버의 AI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네이버클라우드 '2022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 참가 부스 조감도

네이버클라우드 '2022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2)' 참가 부스 조감도


클로바 스튜디오는 하이퍼클로바 기반의 노 코드(No Code) AI 도구로 현재 스타트업 등을 대상으로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중이다.

클로바 스튜디오는 개발 관련 전문지식 없이도 AI의 적용 가능성을 탐색하고, 실제 서비스에 적용해 볼 수 있는 플랫폼이다. AI EXPO 2022 참관객들은 감성카피라이터, 장면묘사, 문체변환 등 클로바 스튜디오의 기능을 직접 현장에서 체험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6개 언어, 76가지 고품질 보이스를 제공하는 ‘클로바 더빙과 세계 최고 수준의 인식률을 자랑하는 ’클로바 OCR’도 만나볼 수 있다.

클로바 더빙은 클로바 보이스의 음성합성 기술로 제작된 자연스러운 AI 목소리를 동영상에 쉽게 입힐 수 있는 서비스로 기업이나 상품의 소개 영상, 외국어 더빙, 교육자료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에 생생한 목소리와 효과음을 더해 몰입감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클로바 OCR’은 문서, 이미지 등에서 텍스트와 데이터를 정확하게 추출하는 서비스이다. 왜곡이 있거나 복잡한 이미지에서도 정확하게 텍스트를 인식하며, 수기로 작성한 손글씨의 인식률도 뛰어나다. 전시 부스에서 클로바 더빙으로 동영상에 음성 편집하기, OCR로 명함이나 영수증 인식하기 체험이 가능하다.

네이버클라우드는AI 관련 다양한 서비스 포트폴리오와 고객 사례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AI 서비스 도입에 관한 1:1 상담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AI EXPO 기간 동안 부스에 방문한 고객은 A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30만원 상당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무료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전략&기획 상무는 “이번 전시를 통해 다양한 인더스트리에서 AI가 적용돼 디지털 혁신을 이루고 있는 사례들을 직접 경험해보고, 참여 기업들이 실제 자사의 비즈니스에 AI를 적용할 수 있는 기회를 포착하는 시간으로 삼길 바란다”로 말했다.

출처 : 인공지능신문(https://www.aitimes.kr)

목록